7월2020년
이달의 토픽 downlord day open내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내게 응답하시고 내 모든 두려움에서 나를 건지셨도다
유목민 자녀들은 어떻게 학교에 다닐 수 있을까요? 당가르족은 수백 년 동안 인도 서부의 언덕과 숲을 떠돌면서 가축을 위한 목초지와 물을 찾아다녔습니다. 당가르족 아이들은 대부분 정기적으로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많은 당가르 사람들은 글을 알지 못합니다. 낮은 카스트 지위와 직업, 그리고 교육의 부족으로 인해 당가르족은 업신여김을 당합니다.
최근 당가르족은 정착촌에서 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가축들을 방목하기 위한 땅을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협상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전통적으로 당가르족은 염소, 양, 소 그리고 물소를 기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힌두교도이고 이 동물들은 신성하기 때문에, 소와 물소의 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당가르족은 소와 물소의 유제품을 팝니다. 그들은 정육점을 하며 염소와 양고기를 팝니다. 당가르족의 극소수만이 그리스도를 믿고 있습니다.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PeopleGroups.org에 따르면, 최근 인도 북부의 아드데르미족 안에 복음주의 기독교인의 비율이 2%를 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아드 데르미족의 주된 직업은 동물의 가죽을 무두질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일은 그들을 낮은 지위로 만듭니다. 힌두교의 네카스트는 아드 데르미족을 힌두 카스트 제도 밖으로 간주하며, 달리트 계층 혹은 불가촉천민으로 여깁니다. 1920년대에 이르러서야 아드 데르미족은 공식적인 종족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낮은 계층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부의 지원을 받았고 중등학교와 대학에 다니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마을에서 이주하여 도시에서 중산층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아드 데르미족은 현대 의료 시설이 없고, 전기 또는 실내 배관 시설이 없는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여전히 문맹이거나 기능적인 문맹입니다.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를 가까이 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낚시는 서구 사회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취미입니다. 그러나 인도 북동부의 박디족에게 낚시는 돈을 버는 주요한 수단입니다. 만약 충분한 물고기를 잡지 못한다면, 그들의 가족들은 굶주릴 수도 있습니다. 박디족은 전통적으로 수렵채집 생활을 하는 부족이었습니다.
현재 그들은 벵골만 근처의 마을에 정착했습니다. 이제 그들의 주된 수입원은 낚시와 소작입니다. 박디족의 직업과 부족의 기원 때문에, 힌두교인들은 박디족을 달리트나 힌두교 카스트 제도 밖으로 여깁니다. 대부분의 박디족은 문맹이거나 기능적인 문맹입니다. 몇몇 박디족 사람들은 교육을 받고 어촌을 떠나 도시로 가고 있습니다.
박디족은 힌두교와 민속 종교를 혼합하여 믿습니다. 그들은 힌두교 신들을 숭배하지만, 정령이 바다와 강, 동물 그리고 하늘과 같은 자연에 깃들어 있다고 믿습니다. 박디족은 만약 이 정령들을 의식과 기도, 제물로 달래지 않는다면, 악령들이 그들의 민족에게 재앙을 가져다준다고 믿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매일 신성한 동물에게서 우유를 짜는 일을 한다면 어떨까요? 인도 북부의 아하르족은 소가 성스러운 동물이라고 믿는 힌두교도입니다. 아하르족의 많은 집단은 전통에 따라 여전히 우유와 유제품을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하르족은 그들 자신을 브라만이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브라만들은 그들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하르족이 낮은 카스트의 일부인 수드라라고 믿습니다. ‘성스러운’ 소를 돌보는 것은 아하르족에게 인도 사회에서 더 높은 지위를 주지만, 브라만의 높은 지위를 주지는 않습니다! 많은 아하르족 사람들은 지주이고, 많은 사람이 그들의 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몇몇 아하르족은 대학 교육을 받았고 엔지니어, 과학자, 행정가, 정치인이 되었습니다.
아하르족의 주요 언어는 힌디어입니다. 성경전서와 예수 영화를 포함한 많은 자원이 힌디어로 존재합니다.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
인간은 소량의 소금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서구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에서 너무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고, 이것은 고혈압과 같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루니아족은 인도 라자스탄 소금 호수 지역의 전통적인 소금 생산자입니다. 영국이 인도를 점령했을 때, 식민 정부는 소금 생산에 대한 독점권을 가져갔습니다. 루니아족은 생계를 위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으며, 그들은 인도 북부로 이주하여 건설 노동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집, 도로, 철도를 건설합니다. 어떤 이들은 우물을 파거나 농사일을 합니다. 교육을 받은 소수의 특권층은 의사, 변호사, 행정가 또는 정치인으로 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루니아족은 여전히 낮은 교육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자녀들은 현대의 인도 경제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수준 이상의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
당신의 출생이나 가족의 상황은 어떠합니까? 당신은 이런것들을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당신은 왕이나 왕후, 혹은 빈민으로 태어났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아룬다디유르족에서 태어났다면, 인도에서 빈곤한 배경을 가진 공식적인 지정 카스트 종족인 달리트로 여겨질 것입니다.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농장에서 일하거나, 거리를 청소하거나, 또는 먹을 것을 찾기 위해 쓰레기 더미를 뒤져야 할것입니다
당신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먹고 살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적은 돈을 벌기 위해 육체 노동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과거에는 공공 용수나 공동 무덤을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모든 곳에서, 그리고 모든 상황에서 따돌림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인도의 다른 모든 사람들로부터 멸시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힌두교도가 될 것이며 두려운 존재인 많은 신들을 숭배합니다.
아룬다디유르족의 타밀어로 된 많은 성경 자원이 존재합니다. 타밀어를 구사하는 선교사들은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지식은 힘입니다. 그러나 두사트족은 지식도, 힘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인도에서 가장 낮은 빈곤층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신이나 자신의 가족을 구할 수 있는 기술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들의 생계는 소 등에 붙은 벌레를 찾거나 노래를 부르면서 동냥을 하거나, 소똥을 모아 파는 것으로 이뤄집니다. 그들 중의 걸인들은 두 개의 우상을 가지고 다닙니다. 한 우상은 힌두교의 여신 시탈라이고 다른 한 우상은 번영의 여신인 락슈미입니다. 이 종족은 결코 번영하지 않고 있는데, 누군가는 왜 자신들을 돕지 않는 여신을 포기하지 않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두사트 사람들은 힌두교 신들 중 가장 사악한 신들을 숭배합니다. 그중 하나는 뱀 여신이고, 또 하나는 일식 동안 태양과 달을 삼키는 네 개의 팔을 가진 악마입니다. 그들은 신들 중 하나에게 돼지와 술을 바칩니다. 두사트족은 감히 다가갈 수 없는 이 신들에 대한 두려움과 끊임없는 속박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모든 소망의 신인 예수 그리스도만이 두사트족의 모든 절망을 뚫고 나가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우리가 육신으로 행하나 육신에 따라 싸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산파는 아비라디에게 와달라는 호출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아기는 곧 태어날 것입니다. 아비라디는 귀신과 질병을 쫓기 위해 대추나무 가지와 필요없는 신발을 현관문 앞에 놓았습니다. 아비라디는 신들을 위한 예배와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그녀는 아기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습니다. 아마도 많은 신들이 그녀를 보살필 것입니다. 정말 그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비록 다누크족은 낮은 카스트이지만, 그들은 깨끗하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더 높은 카스트들은 그들에게서 물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가사 노동자로 일할 기회를 줍니다. 그들은 또한 어부, 농부 및 동물 사육가로도 일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토지 소유주입니다.
다누크 사람들은 힌두교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들은 마술, 마녀 그리고 유령에 대한 전통적인 믿음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을 사랑하는 구원자에 대해 알지 못하고, 복음의 좋은 소식을 전해줄 믿음의 이웃도 없습니다. 아동 노동, 빈곤, 문맹, 남성들의 알코올 중독은 그들 세계의 절망 중 일부입니다.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성경에는 "예수께서 눈물을 흘리셨다"고 적혀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견디거나 듣기에 너무 힘이 듭니다. 그런 것이 바로 무사하르 사람들의 역경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들어야 하며, 또한 우리는 울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무릎을 꿇고 기도해야 합니다!
무사하르 사람들은 달리트 중 가장 낮은 집단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들의 지위로 인해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쥐 사냥꾼’을 의미하는 두 단어에서 유래되었는데, 그들이 절박한 시기에 설치류를 먹는 경향 때문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힘이 없고 주장할 수도 없어서 그들의 상황을 바꿀 수 없습니다. 많은 무사하르 여성들이 주요 대도시에서 납치되거나 성매매에 팔려 갑니다. 의지할 도움이 없어 이것은 그들의 새로운 삶이 됩니다. 억압과 학대를 받고, 침묵 속에서 고통받도록 강요됩니다.
그들은 대가족의 형태로 살며 같은 집에서 여러 세대와 함께 삽니다. 극심한 가난 때문에 도시와 멀리 떨어진 지역에 살며,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기 힘듭니다. 아동과 산모의 사망률은 높고, 수명은 짧으며, 남성 인구의 높은 알코올 중독률은 수명 단축을 가속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부족 종교를 따르고 가족의 신, 마을 신, 힌두교의 신들을 숭배합니다.
우리는 남의 수고를 가지고 분수 이상의 자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 믿음이 자랄수록 우리의 규범을 따라 너희 가운데서 더욱 풍성하여지기를 바라노라
인도 정부 관리는 우타르프라데시주 칸푸르에 있는 카틱 정육점에 경고와 함께 증명서를 전달했습니다. "파콧, 우리는 당신이 허용된 것보다 더 많은 소를 죽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증명서에는 당신이 도살할 수 있는 숫자가 줄었음을 보여줍니다. 다시 한번 법을 어기면 가게는 문을 닫게 될 것이고, 벌금을 내야 할겁니다." 싱이 대답했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하죠? 정부는 이미 제가 도살할 수 있는 소의 수를 절반으로 줄였고, 이미 칸푸르에서 가장 큰 도살장을 폐쇄했습니다! 사람들은 고기 가격이 치솟아서 화가 나 있어요!” 관리가 대답했습니다. "이봐, 당신은 경고를 받았다고!"
230만 명에 가까운 카틱족은 식용으로 소를 죽일 권리를 가진 유일한 힌두교 카스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힌두교의 70% 이상이 고기를 먹지만 동물을 죽이지는 않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몇몇 카틱 사람들은 농부, 목축업자, 그리고 무역업자로 일합니다. 그들 중에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은 소수이고, 기독교 미디어 자원은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남의 규범으로 이루어 놓은 것으로 자랑하지 아니하고 너희 지역을 넘어 복음을 전하려 함이라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할지니라
자신이 가진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보다 더 비극적인 것이 무엇일까요? 어쩌면 모든 사람은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할 것입니다! 케랄라와 타밀 나두의 수드라인 푸라얀족을 소개합니다.
그들의 이름은 오염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땅이 없는 소작농들이지만, 그들은 훨씬 더 많은 일을 할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푸라얀족은 일반적으로 공예와 춤, 그리고 예술 분야에 뛰어났습니다. 그들의 유명한 예술 형태 중 하나는 음악을 포함하기도 하는 유머러스한 언어 형태인 침마나칼리입니다. 또 망갈람칼리는 결혼식과 오락에 사용되는 춤 의식입니다.
다른 예술 형태들은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결한 영을 쫓아내기 위한 춤인 콜람툴랄이 있습니다. 그들은 거의 100% 힌두교 신자이며, 이는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영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아무 신이나 예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케랄라와 타밀 나두에는 수백만 명의 기독교 신자들이 있습니다. 그들 중 누가 그들을 영들로부터 해방하기 위해 푸라얀족에게 갈까요?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만약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진지하게 따른다면, 자신의 정체성을 누구에게 두고 있는가 자문해볼 수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남아시아에 있었던 카스트 제도는 각 공동체에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우리가 두 달 후에 기도할 카스트 제도의 가장 상위층은 그들의 높은 지위에 정체성을 둡니다.
두사트 바헤리아 사람들은 자신들이 한때 상위 계층 라지푸트 공동체의 일원이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이슬람 침략자들로부터 인도를 방어한 옛 전사들입니다. 그들은 칼을 버려야 하는 기회가 있었을 때, 괭이를 들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고용해서 그런 더러운 일을 시키는 지주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어찌 된 일인지 이 공동체는 그들의 지위를 잃었습니다. 오늘날, 그들 중 몇몇은 너무 낮아져서 소의 등에서 벼룩을 골라내야만 합니다. 그런데도 두사트 바헤리아족은 열심과 복원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위로 오르는’ 중이고 일부는 의사, 엔지니어 또는 정치인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지위가 바뀌면서, 그들은 정체성을 어디에 두고 있을까요? 전투를 치른 그들의 조상들일까요, 아니면 죄악과 죽음을 싸워 이긴 왕 중의 왕일까요?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300명 의 군대는 얼마나 많은 방어를 할 수 있을까요? 수백 년 전 인도 남부 하이데라바드의 한 왕은 무나르족에게 300명의 병사를 요구했습니다. 그것이 분명, 그가 원하는 전부였습니다!
이제 거의 모든 무나르족은 농부입니다. 이들은 땅 주인이든 농장 일꾼이든 가축 사육과 농작물 재배에 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힌두교의 서열에서 네 번째이자 가장 낮은 카스트 그룹인 수드라 계층입니다. 이에 따라 대학과 공공 일자리의 보장된 자리가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그들이 위로 올라가는 길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교육 수준은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미래에 더 많은 무나르인들이 저명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이미 이들 중 일부는 도시환경의 공공서비스와 민간기업에서 일자리를 갖고 있습니다.
무나르인들의 읽고 쓰는 능력의 상승은 그들의 언어인 텔루구어로 된 다양한 자료를 읽고 반응하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텔루구어를 읽을 수 없는 사람은 다양한 오디오 음원을 듣거나 예수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사형 선고를 받은 줄 알았으니 이는 우리로 자기를 의지하지 말고 오직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만 의지하게 하심이라
누가 당신을 ‘하층’ 이라고 부른다면 어떨까요? 인도식 영어로 이 단어는 북미 영어의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오늘과 내일 여러분은 ‘기타하층계급’ 또는 짧게 OBC라고 불리는 쿤비족을 위해 기도할 것입니다.
OBC는 지위가 다소 낮아 일정 수의 정부 일자리에 대한 ‘보장’이 주어집니다. 전형적으로 보장된 자리는 그들을 필요로 하는 공동체보다는 정치적으로 연결된 공동체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상황은 그들을 더 낮은 지위의 공동체, 즉 달리트들과 대립하게 합니다. 달리트는 카스트 계급이 너무 낮아서 제도 밖에 있습니다. 2006년, 쿤비족은 켈란지 학살로 알려진 대학살에서 달리트를 죽였습니다.
쿤비족에는 여러 개의 하위 집단이 있는데, 대부분은 인도의 서부 마하라슈트라주와 구자라트주에 살고 있습니다. 내일 여러분은 이 지역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콘카니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것입니다.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1964년 미국 외과 의사 협회는 흡연이 암을 유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쿤비 콘카니 사람들은 그런 경고를 들은 적이 없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남녀 모두 집에서 만든 담배를 피우는데, 구강암과 식도암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들은 죄가 영적인 죽음을 초래한다는 하나님 말씀의 경고도 듣지 못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는 해결책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쿤비 콘카니족은 모두 힌두교 종교 체계에 얽매여 있습니다. 힌두교 종교 체계는 그들을 수드라 카스트에 두어 그들에게 낮은 지위를 주고, 가난한 농부나 목동, 허드렛일을 하는 일용직 노동자로 남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단점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많은 신을 믿는 힌두교에 집착합니다. 따라서 그리스도만이 하나님을 향한 유일한 길이라는 것을 그들이 받아들이기는 어렵습니다.
많은 쿤비족들은 콘카니어를 사용하지만 다른 몇몇 사람들은 주요 인도어를 사용합니다. 인쇄물이나 매체에는 이용 가능한 기독교 자원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소수의 사람만이 읽을 수 있거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그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우리 마음에 성령을 주셨느니라
당신은 잠을 깨기위해 커피나 차를 마십니까? 인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정신이 번쩍 들게 하기 위해 빈랑나무 열매를 씹습니다. 이것을 씹는 것은 위험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빈랑나무 열매와 잎을 장기간 씹으면 구강암, 식도암, 간암, 신장암, 심장질환 등 다양한 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정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인도 전역에 사는 탐볼리족은 빈랑나무 잎을 재배해 생계를 이어갑니다. 이것은 그들의 건강과 고객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들에게는 인도의 사람들을 해하지 않고 도움이 될 만한 다른 장사와 직업을 위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힌두교도인 그들은 생선, 닭고기, 양고기 같은 고기를 조금 먹지만,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먹지 않습니다. 몇몇 인도 카스트들과는 달리 그들은 일부일처제이며, 이는 한 남편이 단 한 명의 아내와 결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공동체나 자신의 카스트 내의 사람과 결혼합니다.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전통적인 인도 카스트 제도에서 가장 오래된 하위 카스트 중 하나는 보야 카스트입니다. 보야르라고 불리기도 하는 보야족은 인도의 남부 지역에서 주로 살고 있는데, 특히 안드라프라데시주에 거주합니다. 그들의 주요 언어는 텔루구어입니다. 그들은 아마도 5세기경 지금의 이란 지역에서 이주해왔을 것입니다. 그들의 주된 직업은 농업입니다. 보야족 사이에는 아동 노동이 만연해 있습니다. 그들은 중매 결혼을 합니다. 그들은 사촌 간 결혼뿐만 아니라 삼촌 간 결혼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혼한 남성은 재혼할 수 있지만 이혼한 여성은 재혼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조상 숭배와 힌두교를 통합했습니다. 보야족은 텔루구어로 된 신약성서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 중 읽고 쓸 수 있는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 인도에는 다양한 카스트들이 있고, 그들중 많은 카스트가 복음화되지 않았습니다. 인도는 풍부한 전도의 땅입니다!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인도의 코쉬티 카스트는 다른 카스트들에 비해 상당히 적습니다. 그들은 단지 108만 4천 명에 불과하지만, 하나님의 눈에는 소중합니다! 그들은 주로 인도 남부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주요 언어는 마라티어입니다. 이 힌두교도들은 가네샤를 숭배하는데 그가 장애물과 불행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요 산업은 부유한 사람들이 입는 실크나 면직물을 직조하는 것입니다. 코쉬티족이 복음화될 수 있는 가장 주요한 방법은 그들의 직물품을 사는 인도의 신자들과 접촉하는 것입니다.
그들에게는 그들의 친구가 되어 사랑하고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기를 원하시는 구세주에 대해 말해줄 교회 개척팀이 간절히 필요합니다. 그들은 마라티어로 번역된 성경전서와 오디오 성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참된 하나님과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카스트는 통상 직업과 관련이 있지만,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타르칸 사람들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전통적으로 그들은 목수였지만, 오늘날 그들은 다른 많은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그들의 카스트 밖에서 온 사람과의 결혼을 허락하고, 어떤 경우에는 장려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은 외부에는 진보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교육, 경제, 사회적으로 ‘하위’ 사람들로 분류되어 왔습니다.
타르칸족은 인도와 파키스탄에 지역에 걸친 펀자브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족입니다. 대다수는 인도의 하리아나주에 있는데, 하리아나는 인도에서 가장 복음화가 덜 된 지역 중 하나입니다. 10년도 채 되지 않은 하리아나주 교회는 그 존재 자체에 이의를 제기하는 힌두 민족주의자들의 일상적인 위협을 받는 작고 연약한 교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타르칸족 사람들은 담대하게 자신을 기독교 신자로 국가 인구조사에 보고했는데, 이것은 이러한 적대적인 환경에서 고무적인 발전입니다.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인도의 북동쪽 지역에 넓게 퍼져 사는 탄티족은 주로 비하르주에 모여 있으며, 우타르프라데시, 서벵골, 오디샤, 심지어 방글라데시에도 상당수가 있습니다. 탄티족은 다른 종족들과 섞여 대도시 외곽 지역, 작은 마을에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탄티족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모두 하위층으로 여겨집니다. 한때 뛰어난 직조 기술력으로 알려진 탄티족은 공장 생산과 수입품이 그 자리를 대체하여 최저생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직물을 짜는 일을 못 하게 되자, 육체노동은 주된 대안이 되었습니다.
탄티족 대다수의 사람들은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받지 못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식량도 공급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지위에도 불구하고, 몇몇 탄티족이 도시로 이주하여 교육을 받아 사회에서 더 큰 역할을 한 경우가 드물게 있습니다.
탄티족은 주로 힌두교이지만, 눈에 띄게 계속 성장하고 있는 이슬람교 그룹이 있습니다.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느니라 그가 또한 우리를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하게 하셨으니 율법 조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율법 조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이니라
한 젊은이가 들판에 앉아 책을 읽고 있었습니다. 아니, 독서라기보다 글자를 읽으려고 애를 쓰고 있었습니다. 그는 학교에 다니지 않았고 대부분의 바다르족처럼 글자를 읽을 수 없었습니다. 스스로 읽어보려는 시도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는 누군가가 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들판으로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왜 일하러 안 갔니?" 그의 아버지가 물었습니다. "자를만한 돌이 다 떨어졌니?" 젊은이가 대답하기 전에, 아버지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얼굴을 찌푸리고,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이게 뭐냐?" 젊은이는 바닥을 보고 "낯선 사람이 주었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석공 카스트라는 걸 모르는 거냐? 네 할아버지는 석공이었고, 나도 석공이고, 너도 역시 그렇게 될 운명이다. 석공으로서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라. 책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성경은 그들의 모국어인 텔루구어로 이용 가능하지만, 바다르족 대부분은 복음의 메시지에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이 문맹이고 성경을 읽을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 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아이들은 흙길을 따라 허름한 판잣집으로 달려가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한 노인이 창문 밖으로 머리를 내밀었습니다. "누구세요? 무슨 일이지?" "이야기 들려주세요!" 아이들은 소리쳤습니다. "물론이지." 노인은 웃으며 중얼거렸습니다. 그는 현관문으로 나와 천천히 의자에 앉았습니다. 아이들은 재빨리 그 주위로 둘러 모였습니다. "그의 이름은 리시 메그였지." 노인은 수수께끼처럼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성자였어." 노인은 말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비를 가져올 힘을 가진 매우 강력한 성자였지. 그가 손을 들어 기도만 하면 하늘에서 비가 쏟아졌단다." 노인은 잠시 멈칫하더니 뼈만 남은 손가락으로 아이들을 가리키며 아이들 쪽으로 몸을 기울였습니다. "너희는 리시 메그의 후손이야. 사실 메그라는 말은 비라는 뜻이지. 어쩌면 너희에게도 비를 가져올 힘이 있을 수 있단다."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메그족은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나아질 희망이 없는 불가촉천민 카스트입니다. 그들은 힌두교의 신들에 희망을 두고 있습니다.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어두운 밤하늘에 오직 별들만 빛을 비추고 있었습니다. 마을 경비원은 수상한 소리에 몸을 옮겨 무기를 잡았습니다. 그는 조상들과 마찬가지로 별과 빛을 좋아했습니다. 그의 민족은 말족이며, 그들은 항상 방위군이었습니다. 말은 군인을 의미합니다.
인도에는 18만 명 이상의 말족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대부분은 북동쪽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정 카스트이고 땅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부유한 카스트들의 땅을 경작하고, 때로는 수비합니다.
모든 말족은 힌두교도이고 그들만의 축제를 즐깁니다. 그들이 믿는 힌두교의 형태는 말족의 정체성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기독교 자원이 있지만 말족은 문맹률이 높기 때문에 복음을 구두로 제시해야 합니다. 오디오 및 영화 상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말족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축복에 다가가지 못하게 하는 영적 장애물들을 무너뜨리기 위해서는 강력한 중보기도가 필요합니다.
하물며 영의 직분은 더욱 영광이 있지 아니하겠느냐
제가 주일학교에 다닐 때, 불렀던 노래가 있습니다. "문은 하나, 양쪽이 있지. 나는 안쪽에 있는데, 넌 어느 쪽에 있니?"
내부인과 외부인은 항상 존재합니다. 내부와 외부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오늘날 ‘외부인’을 뜻하는 라바리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문제입니다. 가축을 기르는 반유목 민족으로서, 그들은 종종 마을 밖에 거주합니다. 하위 카스트로서 그들은 종종 다른 맥락에서 보면 외부인들입니다. 비록 대부분이 인도에 살고 있지만, 몇몇은 파키스탄에 삽니다. 그들은 종족 밖에서 결혼합니다. 2001년 라자스탄의 지진은 그들의 사회를 산산조각 내어 변화를 가능하게 했고, 주로 경제적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들은 시바의 배우자에 의해 가축을 보살피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믿으며, 가축 사육을 신성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시바의 배우자와 시바는 그들의 유일한 신이 아닙니다. 그들은 또한 3개의 씨족신들과 마을 신들을 숭배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대부분의 힌두교도와 같은 다신교 신자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축복 밖에 있지 않음에도 예수를 따르는 사람이 없으며, 99.99%가 힌두교도입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은 없지만 그들의 언어로 된 복음 자료가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믿음에 있어서 외부인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까지도 구약을 읽을 때에 그 수건이 벗겨지지 아니하고 있으니 그 수건은 그리스도 안에서 없어질 것이라
우리는 어제 외부자들이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님의 양 떼 안에 있는 내부자가 되기를 위해 기도했습니다. 오늘은 또 다른 하위 카스트족, 라자스탄 사막의 토리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은 한 가지 또는 세 가지 이상의 언어를 구사할 줄 아는데, 그 중 마르와리어가 가장 중요한 언어입니다. 약 82만 명에 달하는 이들은 주로 서부 라자스탄주에 살고 있습니다. 토리족은 하위 계층의 지정 카스트로서 농부이며 때로 소규모 사업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성들은 바구니를 짜고, 가구, 크리켓 방망이와 위켓을 만들어 팔아서 그들의 주식인 빵과 옥수수를 삽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숭배하는 수호 전사 성인에 대한 노래와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이주한 카스트이기 때문에 종종 의심의 눈초리를 받습니다. 사회적으로 그들은 16개 씨족 안에서만 결혼합니다. 그들은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법원 같은 역할을 하는 카스트 지역 의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82만 명의 토리족 중 거의 100%가 힌두교 신자입니다. 우리는 그들 가운데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확실히 하나님께 사랑받는 언약 밖의 미전도종족입니다. 어제 기도했던 종족들처럼 이들은 천국의 문밖에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주께로 돌아가면 그 수건이 벗겨지리라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가 있느니라
2020년에도 그들을 콜족이라고 불러야 할까요? 영국 식민지 시대에 이 말은 ‘미개인’을 의미하였고, 낮은 지위의 위험한 일을 하는 사람들의 꼬리표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말은 호전적이고 공격적인 사람들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콜’이라는 말은 사실 여러 부족 집단의 총칭입니다. 어떤 지역에서 콜족은 전통적으로 땔감 나무와 나뭇잎을 모아 팔아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 직업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콜족은 주로 힌두교입니다.
콜족은 인도 중부 지역에 퍼져 있지만, 그들은 우타르프라데시와 마디야프라데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모여 있습니다. 그들의 수는 2백만 명 미만입니다. 그밖에 콜족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하나님은 모든 남자, 여자, 아이를 아시며 그들을 사랑하십니다! 극소수의 성도만이 콜족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화전식의 영어 표현은 ‘때려 부수고 불태워라!’입니다. 이 단어 자체는 무섭게 들립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 따르면 화전식이란 농작을 위해 숲을 불살라버리는 재배 방법입니다. 또한, 몇 년간의 재배후엔 땅의 비옥함이 감소하고 잡초가 자라나 재배를 위해 또다시 터를 옮겨야 하며 현대의 화전 기법, 영구적인 산림 벌채를 하는 것은 이산화탄소 배출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고 소개합니다.
사하리아족 농부는 화전식 경작 방법으로 박, 조, 수수, 그리고 야생 쌀을 재배합니다. 당연히 이 문제는 사하리아족과 인도의 산림청 사이에 심각한 대립을 만듭니다. 이 종족은 직조, 제철, 바구니와 도자기를 만드는 일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차 농장에서 일하거나 도로 건설업자로 직종을 바꾸었습니다.
사하리아족은 백만 명 이하로 추산되며 대부분이 중앙 지역인 마디야프라데시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고산 지대 부족이며, 대부분은 문맹입니다. 이전에는 바깥세상과 거의 접촉이 없었지만, 현재는 국내 정세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힌두교와 함께 전통 종교를 믿습니다.
노아가 농사를 시작하여 포도나무를 심었더니
티리족은 그들의 전통적인 직업을 말해주는 산스크 리트어 단어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겨자와 깨에서 기름을 추출하는 일입니다. 백만 명 이상의 티리족은 식물을 경작하는 농부로 인도 전역, 주로 동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수가 거주하는 곳은 서부 벵골 지역입니다.
비록 티리족은 낮은 지위의 힌두교 공동체들 중 하나이지만, 그들은 그들보다 낮은 카스트들이 제공하는 음식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그들은 그들 씨족 밖에서 결혼합니다. 그들은 야다브족이나 쿠르미족과 같은 다른 이웃 힌두 공동체들과 비슷한 풍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티리족은 힌두교의 신들뿐만 아니라 가족, 마을, 지역 신들을 숭배합니다. 그들은 인생 주기의 의식들을 행하고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종교적 권위자들을 부릅니다. 티리족은 100% 힌두교인 종족으로 여겨지며, 그들 가운데 믿는 자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주요 언어인 벵골어로 된 풍부한 기독교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즐거워하라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
여러분은 지상대명령이 움직이는 목표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종족 집단은 수 세기 동안 변화했습니다. 무어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원래 그들은 북아프리카 출신의 베르베르 민족이었는데, 그들 중 일부는 나중에 멀리 떨어진 스리랑카에서 세계적인 무역업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중 일부는 711년부터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정복한 아랍계 정복자들이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1500년대와 1600년대에 스페인 사람들과 포르투갈 사람들은 모든 무슬림들을 ‘무어인’이라고 불렀습니다.
포르투갈의 무역업자들은 스리랑카에서 아랍 배경의 이슬람 무역업자들과 마주쳤는데, 이들을 무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 ‘무어인’들은 세 개의 주요 그룹으로 나뉘는데, 대부분 아랍 스리랑카 무어인이이고, 인도 무어인과 말레이 무어인이 있습니다. 그들은 각각 그들만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사업가입니다. 몇몇은 교사나 의사입니다. 그들의 혼란스러운 배경이 무엇이든 간에 스리랑카 무어인들은 순니파 이슬람을 그들의 정체성의 일부로 만들었습니다. 그들 중 누구도 그리스도를 자신의 주님으로 삼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들의 공동체는 그리스도를 자기 조상의 믿음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상대명령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모든 족속과 방언, 모든 나라의 사람들이 보좌 앞에 절을 하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리랑카의 무어인들까지도 말입니다!
말씀을 마치시고 시몬에게 이르시되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
현대적이고 세계화된 세상으로 변하고 있는 인도에서 콜리족은 어떻게 그들의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콜리족어부는 1,840만 명의 인구가 사는 뭄바이의 원주민들입니다. 뭄바이에서 새로 시작되고 있는 주요 건설 프로젝트들은 수 세기간 콜리족을 지탱해온 어업 무역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약 226만 명으로 추정되는 힌두교 콜리족 사람들은 인도 전역에 살고 있으며 주로 마하라슈트라와 구자라트를 포함한 서부주의 도시와 마을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부, 노동자, 농업가, 수상 운송업자 또는 뱃사공으로 검소한 생활을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고 지위가 높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회의 낮은 계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콜리족 사람들은 힌두교를 믿으며 일부 극소수 사람들은 이슬람교를 따릅니다. 1만 명당 단 3명만이 예수님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콜리족은 특정 힌두교 신들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유령과 영혼을 믿습니다. 성경 전체와 예수 영화, 오디오로 된 성경 교리들은 그들의 주요 언어인 힌디어로 나와 있습니다.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이른 아침, 한 무리의 배들이 고기를 많이 잡길 바라며 아침 일찍 출발했습니다. 이후 그들은 잡은 물고기를 마을 장터에서 팔 것입니다. 이 어부들은 모두 콜리족 가운데 하나인 강가쿨라족입니다. 그들은 ‘불가촉천민’인 낮은 카스트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남부 인도 카르나타카주에서 수백 년간 어부로 살고 있습니다. 사실 콜리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로 ‘보트’를 뜻합니다. 일부 젊은 사람들은 교육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의사나 교사 같은 전문직에 종사하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대다수 의 사람들은 어부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바다뿐만 아니라 강과 호수에서도 물고기를 잡습니다. 또, 다리가 없는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나룻배로 나르는 역할까지 합니다.
강가쿨라족 사람들은 힌두교를 믿고 모든 전통 축제와 주요 성일을 지킵니다. 그들에게는 복음의 메시지를 듣고자 하는 갈망과 그들 삶 속 영적인 영역에 대한 거룩한 불만이 필요합니다.
글: 웨슬리 카와토
낮은 계층의 집안에서 태어나 그 계층 위로 올라갈 길이 없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마도 당신은 하루에 14시간을 일해야 하는 육체노동자이거나, 더 나쁜 경우, 화장실 청소부로 일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의 가족은 수백 년 혹은 심지어 수천 년 동안 이런 환경에 처해왔으며, 여기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시키는 대로 하면 다음 생에는 더 나은 상황으로 환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번 달에 기도할 두 주요 그룹인 수드라와 달리트의 이야기입니다. 카스트 제도는 이러한 상황의 뿌리입니다. 인도 사회는 힌두 카스트 제도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것을 폐지하려는 노력은 대부분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인도에는 수천 개의 하위 집단들이 있지만, 크게 4개 그룹 안에 속합니다.
가장 높고, 가장 권위 있는 계급은 브라만입니다. 그들은 힌두교 성직자가 될 자격이 있는 유일한 사람들이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은 기술 산업이나 보수가 좋은 곳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브라만 계급 바로 아래에는 크샤트리아가 있습니다. 인도의 전사들과 통치자들 계급이며, 그들 중 많은 이들은 군인과 경찰입니다. 세 번째로 높은 계층은 바이샤입니다. 그들은 땅을 소유한 농부, 상인, 무역상입니다. 그들 중 상인들은 인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종종 개혁을 추진하는 사람들인데, 그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것보다 낮은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드라는 4개의 카스트 그룹 중에서 가장 낮습니다. 그들은 평범한 노동자와 땅 없는 농부입니다. 수드라는 힌두교 지배층에게 영적으로 불결하다고 여겨집니다. 그들에게는 힌두교의 신성한 문학인 베다를 연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드라는 또한 상위 카스트들이 사용하는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수드라는 인도 인구의 50%를 차지합니다.
달리트는 이 4개 힌두교 카스트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오염된 것으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힌두교 사원에 들어가거나 특정 마을에 사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달리트는 부족 배경의 출신이 많습니다. 이들은 부정한 것으로 여겨지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역설적으로 이들의 많은 일은 다른 이들을 깨끗하게 하는 청소부나 화장실 청소부와 같은 직업을 포함합니다. 달리트는 오늘날 인도 인구의 16%를 차지합니다.
카스트 제도의 시작은 아리안족의 인도 침략 시기인 기원전 15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침입자들은 좋은 직업들을 차지했습니다. 아리안족이 만든 새로운 사회 질서는 인종적 순수성에 근거했습니다. 브라만은 순수한 아리안족, 즉 남아시아에서 정복한 민족인 드라비다인에 의해 ‘오염’되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크샤트리아, 바이샤와 수드라는 아리아인들과 결혼한 남아시아 드라비다인들의 후손입니다. 달리트는 아리안과 결혼하기를 거부한 정복당한 사람들입니다.
카스트 제도의 작용을 자세히 설명한 힌두교 기록은 서기 7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록에 따르면 카스트의 구분은 전생에 행한 선한 일에 따라 결정됩니다. 전생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다면 더 높은 계급으로 환생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마땅히 해야 할일을 하지 않은 사람은 수드라나 달리트 혹은 더 낮은 계층으로 환생합니다. 이러한 믿음은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연민을 느끼지 못하게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카스트는 세습이 되었습니다. 아리아인들이 아들이 아버지의 직업을 물려받는 제도를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서기 1500년대에 이르러, 이슬람 무굴 제국이 인도를 지배했습니다. 그 무렵에는 사회적 이동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무굴인들은 카스트 제도에서 단 한 가지만 바꾸었는데, 바로 수드라의 토지 소유를 합법화한 것입니다. 영국은 1700년대에 인도를 장악했고 카스트 제도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1947년 대영제국은 인도의 독립을 허가했습니다. 인도의 새 헌법은 카스트에 기초한 차별을 금지했습니다. 새 정부도 하층민 보호 정책이라는 차별 철폐 조처를 채택했습니다. 그들은 수드라와 달리트의 일부가 대학에 들어가 정부 일자리에 고용되도록 하기 위해 쿼터제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달리트를 위해 국토를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인도의 수드라와 달리트의 지위를 향상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부와 지위를 가진 공동체가 맨 아래 계층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특권을 주장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카스트에 기초한 차별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도에 만연해 있습니다. 달리트에 대한 폭력은 인도의 많은 지역에서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모순적으로 영어에 대한 지식은 상류층 사람들이 정치적, 경제적 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인도에서 대부분의 좋은 직업을 위해서는 영어를 알아야 합니다. 상류층 카스트들은 영국 식민지 시대에 영어를 받아들였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을 영어를 가르치는 학교로 보냈습니다. 수드라와 달리트는 영어를 배우지 못했고 그 기간에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영어는 국가 무역 언어이며 국제 상업 언어입니다. 그러나 영어를 할 수 없는 수드라와 달리트는 이 일에서 제외됩니다. 영어를 할 수 없다는 점은 정치적으로도 그들을 제한했습니다. 인도의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려면 영어에 대한 실무 지식이 필요합니다. 수드라는 지역 및 주 정부 기관에 제한됩니다. 그런 곳들은 영어에 대한 실무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종종 수드라와 달리트는 종교를 바꾸는 것이 차별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수드라와 달리트가 평등과 신분 상승 개념을 지닌 두 종교인 기독교와 불교에 끌리게 된 것입니다. 힌두교를 떠나려는 위협은 상류층 카스트들이 수드라와 달리트에 대한 힘을 잃을지도 모른다고 믿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인도의 낮은 카스트 기독교인들은 대부분 힌두교 출신입니다. 그들은 힌두교인으로 남아 있어도 얻을 것이 없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RSS와 같은 브라만 주도의 힌두 무장 단체들은 기독교인들을 다시 힌두교로 ‘재개종’하여 그들을 다시 통제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