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020년
이달의 토픽 downlord day open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주하던 자에게 빛이 비치도다
빈랑나무 열매는 남아시아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서구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가벼운 흥분제입니다. 인도 중부의 바리족들은 빈랑나무 열매를 재배하고 판매합니다. 빈랑나무 열매는 씹어서 뱉거나 삼키는데, 입안이 빨개지거나 검게 변합니다. 빈랑나무 열매는 소량으로 섭취한다면 커피와 차만큼 안전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복용하면 입, 잇몸, 그리고 턱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최고의 환경 친화적 접시인 '잎'을 판매합니다! 바리족은 먹을 수도 있고 식사 후 버릴수 있는 커다란 초록 잎을 수확하고 다듬어서 판매합니다.
어떤 바리족은 교육을 받고 의학, 정치, 공학, 컴퓨터 과학 분야와 같은 직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기능적인 문맹이고 농업 노동자로 일합니다. 거의 모든 바리족은 힌두교도이며 그들 중 극히 일부만이 기독교 신자입니다.
존귀와 위엄이 그의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움이 그의 성소에 있도다 만국의 족속들아 영광과 권능을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여호와께 돌릴지어다
중세 인도에서는 어떻게 하면 지주가 될 수 있었을 까요? 부인하르족은 무굴 제국과 영국 식민 정부의 군인으로 일하며 땅을 얻게 되었습니다. 18세기까지 부인하르족은 북동부 인도의 주된 지주 계급이었습니다.
그러나 부인하르족은 큰 땅을 소유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힌두교 제도에서 가장 높은 카스트인 브라만으로 알려지기를 원했습니다. 19세기 동안 부인하르족은 브라만 계급이 되기 위해 영국에 로비했습니다. 당시 다른 브라만들은 부인하르족을 두 번째 계급인 크샤트리아나 통치자 계급으로 여겼습니다. 마침내 1901년, 영국은 부인하르족을 브라만 계급으로 인정해주었습니다.
오늘날 부인하르족은 브라만 계급의 타이틀을 주장합니다. 1947년 현대 인도가 탄생하면서 부인하르가 소유한 토지의 상당 부분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거주하는 지역의 정치에 매우 적극적입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당신이 꿈꾸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우주 비행사? 프로운동선수? 10억 달러 회사의 CEO? 인도 북동부의 빈드족의 전통적인 직업은 뱃사공입니다.
그들은 수백 년 동안 인도의 신성한 강을 따라 이동했고, 승객들을 실어 날랐습니다. 그들은 힌두교 축제에 순례자를 이동시키는 그들의 전통에 자부심이 있습니다. 산업 시대의 도래와 함께, 빈드족은 어업과 우물 파는 작업, 소금 제조, 농업과 바구니 짜기와 같은 다른 직업군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많은 이들이 읽고 쓸 줄을 모르며, 가난 속에 살고 있습니다. 만일 젊은 빈드 청년이 가족의 삶의 조건을 향상하기를 희망한다면, 읽고 쓰는 것과 새로운 직업 기술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 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바그반족의 이름은 ‘정원을 돌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주로 우타르프라데시, 마하라슈트라, 카르나타카에 삽니다.
그들은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며, 시장에서 판매합니다. 일부는 ‘채소 잡화상’으로서 개인 사업을 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각 지역에서 정부 및 기업의 영향력 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가족 지향적이고, 근면하며, 부지런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성별과 관계없이 모든 어린이를 위한 교육을 중시하고, 어떤 이들은 교사와 의사가 되었습니다.
이 문화에는 힌두교의 영향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힌두교 축제에 참여하는 바그반 사람들은 우월하다고 여겨지는 힌두교 카스트들의 물만 받아들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들은 다른 지역 사회와 물을 공유합니다. 그러나 청소부나 쓰레기더미를 뒤지는 사람, 화장터에서 일하는 사람, 밧줄이나 지팡이 제조업자와 같은 매우 낮은 카스트 사람들은 제외됩니다.
대부분의 힌두교 문화권처럼, 바그반 사람들은 서구 ‘기독교’ 문화로 인해 가족 조직이 와해되는 것을 보아왔고, 그들에게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를 비롯해 또 다른 이유들로 그들은 힌두교에 집착하고 예수 그리스도께 그들의 공동체를 변화시킬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무라오족은 힌두교에서 서열이 높을까요? 낮을까요? 그들은 자신들을 두 번째로 높은 힌두교 카스트인 전사들과 통치자들, 즉 크샤트리아와 동등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높은 카스트 구성원들은 이들의 생각을 인정하지 않으며, 그들을 낮은 사회 계급으로 보고 있습니다. 무라오 사람들은 다양한 계층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심지어 훨씬 더 낮은 지위를 가진 카스트들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공동체 안에서만 결혼합니다. 결혼은 양가 어른들이 주선하며, 힌두교 사제가 결혼식을 위해 집 문앞에서 주례를 봅니다. 그들은 그들의 결혼을 확정하기 위해 신성한 불 주위를 일곱 번 돕니다.
교육에 관해서는 경제적인 이유로 중단하는 이들이 많긴 하지만, 그들은 아들들이 좋은 교육을 받기를 원합니다. 무라오 소녀들은 고등교육을 받지 못해 소외감을 느낍니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무라오 청소년들 중 몇몇은 전문직이나 공무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무라오 사람들은 그들이 대대로 해왔던 일인 농사를 짓고 농작물을 팔거나 특별한 기술이 없는 노동자로 일합니다.
이삭이 그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의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그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였더니
난디니는 곤히리 마을 근처 조용한 개울가에 앉아 울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삶이 너무 힘들어 견딜 수 없을때 이곳을 자주 찾아왔습니다. 그녀가 그러고 있을 동안, 그녀의 남편은 아이를 낳을 또 다른 아내를 맞기 위해 가족 어른들을 만나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임신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사랑과 아름다움, 결혼과 헌신, 그리고 아이들의 여신인 프라바티에게 성실히 많은 희생을 바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성경에 나오는 리브가라는 여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리브가는 불임이었지만, 하나님은 그녀를 치료해 주셨고, 아이들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하나님이 그녀를 위해 똑같이 해줄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그녀는 어떻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까요?
많은 곤히리 사람들이 교육을 받고 교사나 공무원이 되었지만, 대다수는 수 세기 동안 그들의 조상들이 했던 농업이나 어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몇몇은 뱃사공이고, 또 다른 이들은 어부입니다.
곤히리족은 주로 서벵골과 우타르프라데시에 삽니다. 그들은 힌두교 공동체이며, 또한 많은 가족과 지역 신들을 숭배하고 있습니다.
여자의 말이 내가 행한 모든 것을 그가 내게 말하였다 증언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우리는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의 카하르족을 위해 기도하려고 하지만, 그들은 다른 두 나라에서 살고 있습 니 다 . 그들을10개의 하위 그룹으로 나눈다면 전 세계적으로 총 820만 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100% 힌두교도이며, 천 년 이상 인도에서 살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카스트를 구성합니다. 그들은 브라마의 아들 중 한 명이며 전사 카스트의 후손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러한 이유로 그들은 좋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스트 제도에서 그들은 더 높은 카스트에 물을 운반합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인 힌디어, 펀자브어, 그리고 다른 언어들로 된 성경 자원이 있습니다. 예수 영화도 사용할 수 있으며, 성경이나 오디오 성경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디오 방송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음 전파에 있어 어려운 점은 사역자와 자원들을 그들에게 데려가는 것입니다
왕이 내게 이르시되 그러면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 하시기로 내가 곧 하늘의 하나님께 묵도하고 왕에게 아뢰되…
만약 당신이 어떤 민족이냐에 따라 직업이 결정된다면 당신은 직업을 바꾸겠습니까? 영국에서 쿡(Cook), 태너(Tanner), 쿠퍼(Cooper)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은 더 이상 요리사로 일하거나 가죽을 무두질하거나 통을 만드는 일을 하지 않지만, 여전히 그들의 조상들의 직업을 이름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마도 여러분은 직업을 바꿀 것입니다. 가다리아족이 그렇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목동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오늘날엔 많은 이들이 양털, 우유, 치즈를 얻기 위해 양과 염소를 기르는 일을 떠나 건설 노동자로서 도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변화에 열려 있습니다.
가다리아족은 100% 힌두교입니다. 브라만 사제들은 그들 사회에서 중요합니다. 통과의례와 힌두교의 전통을 가르침으로써, 그들은 가다리아 사회를 하나로 묶고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공동체로서 그들은 카스트 제도 안에 맞추어 살며, 물과 음식을 특정 카스트들과 교환하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그들의 초라한 과거 때문인지 읽거나 쓸 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들이 예수를 알기 위해서는 구전이나 음원으로 된 성경, 영화, 음악과 노래가 필요합니다.
내가 돌아본 후에 일어나서 귀족들과 민장들과 남은 백성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지극히 크시고 두려우신 주를 기억하고 너희 형제와 자녀와 아내와 집을 위하여 싸우라 하였느니라
당신은 어린 시절의 휴일들을 기억하나요? 비록 오늘날의 휴일 대부분은 성스럽지 않지만 , 영어의 ‘holiday’라는 단어는 ‘성스러운 날’ 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학교에서는 장대에 리본을 감는 메이폴 댄스로 5월제를 축하했습니다. 그것은 봄휴일이었습니다.
3천 8백만 명의 칼와르족도 봄을 기념하는 의식을 합니다. 이것은 홀리 또는 홀라카라고 불립니다. 그들은 크리슈나신과 그와 함께 살았던 고피족 여성 목동들을 기리기 위한 홀리 축제를 벌입니다. 칼와르족은 마법의 힘을 가졌다고 여겨지는 모닥불을 뛰어넘습니다.
칼와르족은 역사적으로 증류주 생산자로 알려져 있지만, 술은 홀리 축제를 기념하는 일에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합니다. 증류주 생산업은 하찮은 직업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20세기부터 몇몇은 농업, 사업, 군사, 의학, 회계, 교육, 공학 분야로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불행히도 알코올 중독은 그들 사이에서 여전히 문제입니다. 크리슈나는 칼와르 영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샤머니즘도 그들의 신념의 일부입니다.
나와 함께 하지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우타르프라데시주 밀락 파프리에 사는 두 명의 코이리 농부 마네쉬와 산카르는 그들이 키우는 기르글 닭이 낳은 수십 개의 알을 큰 냄비에 넣어 야외에서 물을 끓이기 시작했습니다. 계란이 삶아지자, 마네쉬는 큰 숟가락으로 차가운 물이 담긴 냄비로 옮겼습니다. 코이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서 모두 달걀 껍데기를 까기 시작했습니다. 여자들은 달걀에 기름과 향신료를 섞어 시장에 팔았습니다. 산카르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닭을 기르기 시작한 이후로, 우리는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충분한 돈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달걀은 우리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최근 인도는 강인한 품종의 기르글 닭의 달걀 생산량이 뛰어나다는 것을 발견했고, 코이리 사람들은 그로부터 이득을 얻고 있습니다. 인도 북부의 힌두교 코이리족 850만 명 대부분은 채소, 과일, 담배, 양귀비를 재배해 현지 시장에서 파는 농부입니다. 대다수는 마을에 살면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힌두교 코이리족은 예수 그리스도만이 죄를 용서하고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게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이곳 칸푸르에 있는 장애 어린이들은 우리 공장에서 수천 개의 페이퍼마쉐 공예 가방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될 만큼 충분한 꽃을 모았습니다. 그들은 돈을 벌 수 있었고, 그것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특수 학교에 다닐 수 있었습니다." 쿠타나 공동체의 일원인 비베크는 그의 페이퍼마쉐 공예 회사를 방문한 몇몇 방문객들에게 사진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몇 년 동안 비베크의 회사는 인도의 장애인과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다른 단체들과 함께했습니다. 그는 이어 "결혼식이나 축제가 끝난 뒤 호텔과 사원 밖에는 꽃들이 남아 있습니다. 지체 장애 아이들이 꽃을 모아오면 우리는 페이퍼마쉐 공예를 할 수 있지요. 걷지 못하는 아이들은 꽃을 분류하고 가루로 만듭니다. 이것은 자선 사업이 아닙니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일할 기회를 주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희망을 주는 것입니다."
인도의 우타르프라데시에 주로 사는 힌두교 쿠타나족은 55만 명이 넘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사업가입니다. 다른 많은 기업인들처럼, 그들은 생산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난한 사람들과 장애인들을 돕는 것에 가치를 둡니다.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같이 뛸 것이며 말 못하는 자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우타르프라데시 럭나우에서 카야스타 변호사인 산카르는 두 명의 카야스타 남자들의 불평을 듣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말했습니다. "싸치를 막아야 합니다! 그녀는 바느질 학교를 설립하려는 기독교인들에게 방을 빌려주려 합니다. 당신이 알기도 전에 우리 여성 중 많은 사람이 기독교인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사업을 잃고,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고, 그로 인해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카르가 대답했습니다. "나는 그녀를 막을 수 없지만, 그녀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어쨌든 내가 아는 몇 명의 예수를 믿는 여성들은 예수가 선하고 도덕적이며 훌륭한 선생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힌두교 신들에게서 돌아선다면, 정부는 아마 당신이 말한 대로 혜택을 주는 것을 중단할 것입니다."
거의 백만 명에 이르는 카야스타 스리바스타브족이 인도의 우타르프라데시에 삽니다. 그들 중 다수는 정부 서비스 및 교육, 법률, 의학 분야의 전문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성차별 없는 교육을 합니다. 그들은 견고한 힌두교도입니다.
이는 삼림의 짐승들과 뭇 산의 가축이 다 내 것이며
"이 모든 것은 남자들이 성스러운 소떼를 마체테 칼로 죽이는 꿈에서부터 시작되었지." 아이들은 으악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노인은 이야기를 계속했습니다. "그는 마체테를 가지고 친구들을 몇 명 모아 들판으로 떠났어.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꿈에서처럼 소 떼를 덮쳤단다. 그런데 엄청난 일이 벌어졌어."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말을 이었습니다. "파사슈람이 그날 그곳에 있었던 거야!" 아이들은 환호했습니다. "파사슈람은 신성한 짐승들의 울음소리를 듣고 알아보러 갔어.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고 쿠사 풀로 다섯 명의 사람을 만들었어. 그리고 그들에게 자기의 땀을 떨어뜨렸단다. 이로써 그들은 성스러운 소를 죽이려는 자들을 물리칠 생명과 에너지를 얻었지." 아이들은 기뻐했습니다. 노인은 손가락으로 아이들을 가리켰습니다. "너희들은 그 풀로 만들어진 자들의 후손이다. 너희는 파사슈람의 땀으로 만들어졌어. 너희가 바로 파시족이야!"
대답하되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와 함께 한 자가 그들과 함께한 자보다 많으니라 하고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
의사는 검사 결과를 훑어보며 침울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안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남자와 그의 아내는 좋지 않은 일을 예상하며 앞으로 다가와 앉았습니다. "당신은 아이를 가질 수 없을 거예요." 남자는 축 처졌고 여자는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그건 제 잘못이에요!"라고 여자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당신은 다른 아내를 맞아야 해요!"
사이니족은 중매 결혼의 전통을 따르고 있고, 이혼을 장려하지 않으며, 아이를 갖기 위해 한 명 이상의 아내를 맞이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그들은 힌두교와 민속 종교를 믿고 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악마에 사로잡혔다고 믿을 때 악령을 쫓기 위한 의식을 합니다. 개종 반대법은 사이니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데 장애가 되지만, 우리가 그들이 주를 찾도록 기도하면 하나님께서는 구원과 영생의 좋은 소식을 전할 방법을 찾으실 것입니다.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인도 사람을 이해하고 정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자이스왈족은 칼와르족의 하위 종족입니다(9일 참조). 그 이름은 산스크리트 단어인 칼랴팔라에서 유래했는데, ‘술 찌꺼기’를 의미합니다. 영국 식민지 시대부터 칼와르족은 냄비로 발효주를 만들어 생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영국 인도의 행정가이자 작가인 덴질 이베슨 경은 칼와르 사람들을 ‘진취력, 기운, 완고함으로 악명이 높다’라고 묘사했습니다. 자이스왈 칼와르족이 기꺼이 주께 복종한다면, 그들이 번영하는 공동체가 되기 위해 무얼 할지 생각해 보십시오!
오늘날 우타르프라데시 출신의 이 사람들은 대부분 농업, 임업, 기업, 무역, 정부, 근로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은 젊은이 중 상당수는 의사, 엔지니어, 회계사, 교사입니다. 자이스왈 칼와르족은 약 100만 명에 이릅니다. 그들은 힌두교도이고 그들 중에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언어인 힌디어로 성경전서가 있으며, 오디오 자료들은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산스크리트어 양대 서사시 중 하나인 라마야나에 의하면, 라마신과 그의 아내 시타로부터 갠지스강을 건너도록 부탁받은 니샤드라는 뱃사공이 있었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뱃사공은 거절했습니다. 니샤드는 신의 발이 닿으면 배가 망가질 수도 있고, 그러면 가족을 부양할 수단이 없어질까 봐 두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라마는 니샤드에게 어떤 나쁜 일도 닥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했고, 겸손한 뱃사공은 라마와 시타를 강 건너편으로 태워주었습니다.
우타르프라데시의 말라족은 이 이야기에서 나온 인물의 이름을 따서 니샤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들은 성스러운 갠지스강을 따라 일하는 뱃사공으로서, 직업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비록 그들은 낮은 카스트이지만 힌두교 신자들을 순례지에 데려갈 수 있으며, 이것은 신성한 소명, 신성한 직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말라족은 순례자의 길을 따라 살고 있기 때문에 힌두교의 의식에 끊임없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않으셨으므로 성령이 아직 그들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고요한 중에 기다리니 진흙과 같은 날 빚으사 주님의 형상만드소서”
프라빈은 팔려고 모은 물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두 흙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요리용 냄비, 물 항아리, 장난감, 우상들이 있었습니다. 그는 자기 수작업에 만족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그의 이름은 ‘숙련된’이라는 뜻입니다. 그의 부모님이 이름을 잘 지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다른 바르디하 쿠마르족처럼 도예가가 되었습니다. 비록 그들은 지정카스트 출신이지만, 이제는 아무도 그들을 불가촉천민으로 부르지 않습니다. 그는 고개를 높이 들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일상생활이나 힌두교의 의식을 위해 그의 물건들을 사야 했습니다. 그는 물건을 가지고 내일 시장에 가서 팔면 일주일 동안 먹을 수 있는 충분한 돈을 벌 것입니다.
우타르프라데시의 바르디하 쿠마르 사람들은 도예가입니다. 아이들은 초등 수준에서 교육을 끝마치기 때문에 힌디어로 성경이 존재한다고 해도, 바르디하 쿠하르족 중에 쉽게 읽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에 그들은 음원을 청취해야 합니다.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사도행전 16장은 바울과 실라가 바울과 베드로의 이전 여행 때 세운 교회를 다시 방문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마케도니아에 있는 한 남자가 자기를 오라고 부르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했습니다. 곧 예수의 복음이 유럽 땅에 심어져 번성하였습니다. 성령께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부르고 계십니다. 마태복음 24장 14절에는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말씀이 바로 인도의 구자라트 해안 지역에 사는 마치족 어부들에게 해당합니다. 그들은 힌두교도이고 많은 남신들과 여신들을 숭배합니다. 불행하게도 이 신들은 그들을 사랑하셔서 자기 아들을 죽게까지 하신 분을 알게 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롬 10:14) 여러분에게 해당하는 말씀이 아닐까요?
거기서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이 그의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 깁는 것을 보시고 부르시니 그들이 곧 배와 아버지를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어부들은 예수와 그가 자신을 따르라고 부른 어부들의 이야기에 쉽게 공감할 것입니다. 카이바르타족의 주된 직업은 처음부터 어부였으며 주로 서벵골에 거주합니다. 그들은 또한 낮은 카스트로 여겨지며 대부분의 카이바르타 사람은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복음에 대해 제한적입니다. 그들은 힌두교이며, 많은 남신들과 여신들을 숭배하지만 애니미즘적입니다. 그들의 애니미즘은 아마도 힌두교보다 그들의 삶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윌리엄 캐리는 ‘현대 선교의 아버지’로 여겨집니다. 그는 1793년 인도에 선교사로 와서 카이바르타족이 거주하는 가장 큰 도시인 콜카타에서 사역했습니다. 캐리는 카이바르타 사람들을 만나 그리스도께 인도했을 가능성이 높지만, 그 이후로 오늘날까지 주님을 만난 사람은 없습니다.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자라 무성하여 결실하였으니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가 되었느니라 하시고
인도 북동부의 바르족은 힌두교도지만 그들은 주로 창조주 신이 아닌 창조물에 깃들어 있는 정령들을 숭배합니다. 그들은 농부이고 역사적으로 조혼을 해왔지만, 이제는 성인 결혼이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들에게 그들의 주 언어로 이용 가능한 많은 기독교 자원들이 있지만, 사역자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에게는 그들의 영적 삶에 노력을 기울이고 사랑하는 아버지에게 갈 길을 알려 줄 사역자들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성경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시작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들려주신 다양한 종류의 땅에 대한 이야기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실 때, 듣는 사람들의 이해를 돕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많은 수확을 내는 좋은 땅의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예수에 대하여 무리 중에서 수군거림이 많아 어떤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 하며 어떤 사람은 아니라 무리를 미혹한다 하나
단지족은 인도 서중부의 바위투성이 언덕이 많은 숲에서 살고 있으며, 대부분의 음식을 그들이 사는 숲에서 얻습니다. 그들은 모든 동물을 존중하고, 자연과 아주 가까이 살기 때문에 종종 ‘자연의 아이들’이라고 불립니다. 그들의 집은 초가지붕을 얹은 원룸 형태의 대나무 오두막입니다. 기후가 습하고 따뜻하기 때문에 옷을 거의 입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유를 사랑하고, 가난은 그들을 강인한 사람들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생활은 음식을 구하는 것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단지족은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즐깁니다. 비록 그들은 힌두교로 여겨지지만, 애니미즘이 그들의 삶을 지배합니다. 그들은 죽은 조상들에게 기도를 드립니다. 그들의 삶은 정령들을 달래기 위한 의례와 의식, 그리고 민속 신앙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그들은 마법 의식들을 통해 이같은 영혼들을 숭배합니다. 의술자는 그들에게 최고의 ‘선한 사람’으로 여겨집니다. 그는 신들과 소통하는 안내자이자 치료자로 간주됩니다.
그로 말미암아 산들이 진동하며 작은 산들이 녹고 그 앞에서는 땅 곧 세계와 그 가운데에 있는 모든 것들이 솟아오르는도다
다로가 사람들은 명망 있는 라지푸트족의 후손일까요? 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 다 . 그들은 가정 노동자로 라지푸트 통치자들을 위해 일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에게 라지푸트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자격을 부여합니다. 현재 몇몇은 교사, 사업가, 국방 직원과 같은 사무직업에 고용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농업에 종사합니다. 다로가족은 상향 이동을 위해 노력하며 아이들을 고등 교육기관으로 보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신분을 계속 숨기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로가 사람들은 라자스탄에 남아있지만, 인도의 다른 곳에서도 살고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예수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조상신들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신들을 숭배하는 힌두교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지 못했지만,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 많은 힌디어 자원이 있습니다. 천 명 중 한 명만이 라자스탄에서 예수를 따르고 있습니다! 그들 중 아무도 세상의 빛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는 사람으로 혹 하나님을 더듬어 찾아 발견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계시지 아니하도다
라지의 목소리는 점점 약해져 가고 있었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그의 아들 칼에게 명령을 내려야 했습니다. 칼은 라자스탄의 건조한 열기 속에 누워 있는 노인에게 날아오는 파리를 계속해서 쫓고 있었습니다. 라지는 다 죽어가는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옷장을 보아라. 우리 가족의 신이 거기 계시니, 이제 네가 그것을 가질 때이다." 칼은 우상들이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에서 아들로 가는 것에 대해 거부했지만, 라지가 손을 흔들며 말을 이었습니다. "잘 간직해라. 그리고 가온데이와 반자리 마타를 숭배하는 것을 잊지 말거라, 그렇지 않으면 우리 가족의 상황이 더 나빠질 것이다. 널 내 아들로 둔 것이 자랑스럽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거라. 네가 다카드족이자 힌두교도라는 것을 절대 잊지 말아라."
라자스탄에 사는 다카드족은 약 천 명 중 한 명이 예수를 믿고 있습니다. 힌두교는 다카드 사람들이 아는 전부입니다.
많은 날이 지나고 제삼년에 여호와의 말씀이 엘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가서 아합에게 보이라 내가 비를 지면에 내리리라
카스트 의회는 최근의 가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땅 주인들은 미간을 찡그린 채 숨죽여 기도했습니다. 참석자 중 한 사람, 유일한 기독교인 캄보즈 사람이 조용히 기도했습니다. 그는 가뭄이 끝나기를 기도하지 않았고, 그 대신 카스트 의회가 예수를 알고 영적인 가뭄을 끝내기를 기도했습니다.
캄보즈족은 인도와 파키스탄 펀자브 지역의 종족 공동체입니다. 북인도는 파키스탄에서 캄보라고 불리는 거의 60만 명의 캄보즈족 인구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주로 펀자브, 하랴나, 라자스탄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지역에서 많은 농경지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야채뿐만 아니라 밀, 쌀 그리고 다른 곡식들을 생산합니다. 캄보즈족은 인도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훌륭한 농업인 계급으로 불립니다. 펀자브에서의 그들의 업적은 이 지역의 경제를 증진하고 빈곤율을 감소시켰습니다.
인도의 캄보즈족은 힌두교입니다. 비록 500명 중 한 명만이 예수를 알고 있지만, 캄보즈족은 힌디어를 구사하며 충분한 복음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하지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먹을 것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리로다
힌두교 문화에서 죽은 동물은 부정하다고 여겨지고, 사체와 함께 일하는 것은 사람을 부정하게 만듭니다. 라이가르족이 바로 그러한데, 가죽을 염색하거나 무두질을 하는 이들은 불가촉천민, 혹은 ‘달리트’입니다. 비록 이것이 사회에서 그들의 전통적인 역할이었지만, 몇몇 라이가르족은 가죽 일을 떠났고, 양탄자를 짜거나 장신구를 만드는 것과 같은 다른 일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라이가르족은 또한 지정 카스트로 여겨지는데, 이것은 그들이 특별한 공공 일자리나 대학 입학의 형태로 정부의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이가르 사람들의 대다수는 토지 소유자가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은 교육을 추구하고 도시에서 사업을 시작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상류 계급 힌두교도들에게 외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피현상은 너무도 심해서, 브라만은 그들을 돕지도 않고, 그들이 사원에 들어가는 것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라이가르족은 그들 자신의 사제들과 사당이 필요합니다.
라이가르족은 보통 깨끗한 물이 없고 실내 배관 또는 전기가 없는 마을에서 삽니다. 가장은 결혼을 주선하고 소녀들은 어린 나이에 결혼합니다.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이 사진을 보십시오. 이것이 창조주를 찬양하도록 영감을 주나요? 이 풍경은 히마찰프 라데시에서 볼 수 있으며 라티아족의 고향입니다! 라티아 여성들이 만든 직조물 또한 훌륭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양에서 나온 양털로 제품을 만듭니다.
라티아족은 중매 결혼을 하며, 가족들은 결혼에 동의하기 전에 조건을 협상할 것입니다. 첫 번째 아내가 아이를 낳지 못한다면 라티아 남성은 두 번째 아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라티아족은 라지푸트 종족 가운데 하나이기 때문에 그들은 공동체 밖에서 결혼하여 높은 지위를 잃는 것을 꺼립니다.
사진을 다시 한번 보십시오. 라티아 남성들을 위한 짧은 조언이 담긴 표지판이 보일 것입니다. "럼주의 힘이 아닌 마력으로 운전하세요." 라티아 남자들은 알코올 중독으로 유명합니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손디아족은 인도 중서부에 56만 8천 명 정도 살고 있으며, 가난하고 낮은 지위의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의 진정한 목적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라지푸트 집단은 인정하지 않지만, 그들은 자신을 ‘지배자의 자손’이라고 여깁니다. 손디아 남성의 20%와 손디아 여성의 40%가 읽거나 쓸 수 없습니다. 이들은 하위 계층으로서 교육적으로나 사회적 약자로 여겨지며 정부 일자리와 고등 교육을 위한 특별 대우를 받을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가난한 농부들인 손디아족은 작은 땅을 소유하고 있으며 농사를 짓습니다. 손디아족은 그들의 조상들처럼 대부분 시골 마을에 삽니다. 몇몇은 더 나은 교육이나 사업 기회를 얻기 위해 도시로 이주했습니다.
손디아족은 힌두교를 따릅니다. 그들은 비슈누를 그들의 수호신으로 여깁니다. 힌두교도로서 그들은 선행과 의식이 출생, 죽음, 그리고 부활의 계속되는 순환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요 언어인 힌디어로 된 성경전서, 예수 영화, 오디오 성경이 있습니다.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지어다
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딤전 6: 17-18)
인도 서부의 타카르족은 두 번째로 높은 카스트인 크샤트리아 입니다. 사도 바울이 그의 영적인 아들 디모데에게 한 말은 그들에게 죄를 깨닫게 하고 그리스도를 믿게 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자신의 신앙을 공개적으로 실천하는 것을 선택한 신자들이 필요합니다. 이 사람들에게 나아가기로 선택한 자들은 성경을 인쇄본 혹은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예수 영화와 인쇄된 교육용 학습자료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한때 고사인 사람들은 시바 사원의 고승이자 관리인이었으나, 지금은 걸인이나 임시 고용 노동자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은 토지 소유 계급에 속하며 인도의 여러 주에 퍼져 살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이었으나 이제는 고기를 먹고, 많은 이들이 마리화나, 아편, 대마초를 피웁니다.
남자아이들만이 정규 교육을 받기 때문에, 여성들은 읽고 쓰는 능력이 낮습니다. 이것은 여성을 남성보다 낮은 지위에 있게 합니다. 이 공동체는 봉급을 받는 여성들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냅니다. 현대의 법에도 불구하고 아들만이 재산을 상속받으며, 큰아들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안의 지도자가 됩니다.
고사인족은 독실한 힌두교도입니다. 그들은 시바의 제자들이며, 1,008개의 형식으로 시바를 숭배합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힌두교 남신들과 여신들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각 씨족은 씨족의 남신과 여신들 및 조상신도 숭배할 것입니다. 고사인족은 악령을 믿고 있습니다. 그들 중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는 없습니다. 힌두교를 떠나는 것에 대한 사회적 낙인이 강합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사는 우타르프라데시주는 개종 반대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베어와 사람들은 진보적입니다. 전통적으로 그들은 농부, 지주, 무역업자였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근면하며, 평화를 사랑하는 종족으로 라자스탄에서 존경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어와족은 높은 계급의 카스트들에게 이용당했다고 느끼고 있어서 가난한 농부들의 권리를 위해 투쟁합니다. 그들은 자녀들을 위한 교육을 강조합니다. 그 결과 그들 중 많은 이들이 의사, 엔지니어, 과학자, 그리고 성공한 정치인이 되고 있습니다.
베어와족은 사실상 100% 힌두교도입니다. 그들은 많은 힌두교 남신과 여신 그리고 성인들을 숭배합니다. 그들은 채식주의자는 아니지만, 소고기는 먹지 않습니다. 그들은 힌두교의 결혼 관행을 따르지만, 과부의 재혼을 허용하고 조혼을 폐지했습니다.
베어와족의 주요 언어는 힌디어입니다. 그들은 지역에 따라 12개의 다른 인도 언어를 사용합니다. GRN(글로벌 레코딩 네트워크)는 각각의 언어로 복음서를 녹음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베어와족 언어로 된 기독교 자원을 이용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는 없습니다. 인도에서 베어와족에게 복음을 전하기는 어렵지만 많은 베어와인들이 현재 미국이나 두바이, 쿠웨이트와 같은 타지에서 살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비슈노이족은 왜 나무를 껴안는 사람이라고 불릴까요? 전설에 따르면 현재 라자스탄의 기념 나무인 가프나무를 베어내기 위해 군인들이 파견되었다고 합니다. 한 십대 소녀가 항의하며 나무를 껴안자 참수당했습니다. 300명 이상의 비슈노이족이 그녀의 예를 따랐고 또한 처형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한 비슈노이 남성이 사냥꾼들로부터 사슴을 보호하려다 살해되었습니다.
비슈노이는 문자 그대로 29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1485년 그들의 창시자에 의해 주어진 규칙의 숫자입니다. 그는 사람들이 환경을 파괴하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힌두 문화는 자연에 대한 존중과 함께 얽혀있습니다. 이 규칙은 동물, 나무 그리고 모든 종류의 생명체를 보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른 규칙들은 사회적 행동을 다룹니다. 그들은 거짓말하거나 비난하지 않습니다. 개인 위생과 건강에 대한 규칙도 있습니다. 그들은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거나 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금식을 포함한 영적 삶에 대한 규칙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동물 희생을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불을 붙이기 위해 사용하는 배설물은 개미나 다른 곤충들이 소각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검사됩니다.
비슈노이족은 힌디어와 13개의 다른 인도 언어를 구사합니다. 기독교 자원은 각각의 언어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 웨슬리 카와토
어떤 면에서 인도는 미국과 비슷합니다. 두 나라 모두 주로 나누어져 있고, 어떤 주들은 다른 주들보다 인구가 많습니다. 인도 북부에 있는 우타르프라데시에는 2억 명의 인구가 있는데, 이것은 인도의 다른 어느 주보다 8천 800만 명이 더 많은 숫자입니다!
이번 달에 우리는 우타르프라데시가 인도의 나머지 지역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논의할 것입니다. 이 거대한 지역의 마음과 생각을 얻는 것이 인도 북부의 모든 지역이 예수 그리스도에 도달하는 열쇠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복음 전도자들이 기독교를 외국의 종교 제도로 들여가지 않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거기에는 깊은 역사적 배경과 이유가 있습니다.
우타르프라데시는 북인도 평원에 위치해 있으며, 많은 침략자들이 인도를 정복하기 위해 거쳤던 길목에 있습니다. 우타르프라데시의 초기 역사에 대해서는 힌두교의 여러 신들과 관련된 전설 외에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기록된 역사에 의하면 이 지역은 기원전 320년경에 시작되었는데, 이때 마우리아 제국이 현재의 우타르프라데시 지역을 정복했습니다. 마우리아 제국은 아리아인 침략자들 중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그 후 쿠샨, 굽타, 구르자라-프라티하라 왕조, 그리고 이후에는 카나우지 왕국이 침략하게 됩니다. 카나우지 왕국은 우타르프라데시를 제국의 심장부로 만들었고, 카나우지 왕 중 가장 위대한 왕인 하르샤 바르다나는 그의 통치 기간인 서기 590년부터 647년 동안 인도 대부분으로 카나우지 왕국의 통치를 확대했습니다
카나우지 제국이 멸망한 후 델리 왕조가 등장했습니다. 이슬람교가 인도 전역에 퍼진 것은 이 시기입니다. 이슬람 포교사들은 서기 1500년 이후에야 많은 개종자들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전에는 우타르프라데시에 무슬림이 거의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힌두교 지역을 지배했던 이슬람 통치자들은 정치적, 경제적 지배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이슬람을 무력으로 전파했습니다. 무슬림들은 특혜를 받는 반면 힌두교도들은 종종 착취를 당했습니다. 우타르프라데시에서 힌두교도와 무슬림 사이의 뿌리 깊은 적대감은 수세기 동안 이어졌고, 그 적대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마라타 제국은 서기 1788년에 우타르프라데시를 정복했고, 우타르프라데시는 이 거대하지만 망해가는 제국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그 후 1803년, 영국은 마라타 제국을 정복했고, 영국 동인도 회사의 지배 아래에 있던 지방 통치자들은 우타르프라데시에 이웃한 여러 주로 분산되었습니다. 이후 55년 동안 우타르프라데시는 인도의 정치 세력권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 상황은 1857년 인도의 힌두교도와 무슬림들이 영국의 지배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잠시 단결했을 때 바뀌었습니다. 세포이 항쟁이라고 불리는 이 봉기는 인도 원주민 군대인 세포이들이 영국 지휘관들을 상대로 반란을 일으켜, 일부는 죽이고 일부는 달아나게 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상황이 너무 격렬해져서 영국 동인도 회사의 부대는 질서를 회복하지 못하고 영국 정규군을 불러야 했습니다. 그들은 영국에 충성하는 인도 군대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1857년, 전투가 벌어져 많은 세포이들이 전장에서 죽었고, 영국군에 붙잡힌 사람들은 반역죄로 재판을 받고 처형되었습니다.
1858년에 영국은 인도의 모든 지배권을 되찾았습니다. 폭동을 지지했던 인도 통치자들은 퇴위당했고, 그들이 다스렸던 주들은 영국 총독들의 지배하에 놓였으며 영국을 지지했던 통치자들은 그들의 주를 계속해서 다스리도록 허락받았습니다.
1858년 질서가 회복된 후, 영국은 인도의 많은 경계선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일부 주는 해산되었고, 새로운 주가 만들어졌습니다. 1858년에 새로 만들어진 주들 중 하나는 연합주였습니다. 1947년 인도는 영국에 의해 독립을 허가받았고, 연합주 지역은 우타르프라데시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1858년 영국이 이 주를 만든 이유 중 하나는 서로 수도 없이 싸워서 영국군과는 싸울 힘이 없는 종족들을 함께 모아놓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잘 알려진 대영제국의 분열과 정복정책의 일환이었습니다. 이 지역에는 다수의 힌두교와 다양한 이슬람교 소수 민족들이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이 주는 힌두교와 이슬람교 간의 주요 분쟁 지역이 되어왔습니다.
오늘날 무슬림들은 우타르프라데시 인구의 19%를 차지하며, 유일하게 의미 있는 소수 종교 집단입니다. 이 주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사실상 1,000명 중 한 명만이 기독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두 지역 정당인 바후잔사마지당(BSP)과 사마지와디당(SP)은 우타르프라데시에서 주 의회 장악을 위해 싸웠습니다. BSP와 SP는 오직 이 주에서만 존재합니다. BSP는 달리트와 다른 낮은 카스트 시민들의 정당입니다. 전국 선거에서 우타르프라데시의 대부분의 시민들은 인도국민당(BJP)에 투표했습니다. BJP는 자유로운 기업과 힌두교의 민족주의를 대표합니다. 사회주의와 종교의 자유를 대표하며, 한때 지배적이었던 의회 정당에 투표한 시민은 극소수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BJP가 주 의회 의원 후보로 출마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은 바뀌었습니다. 이들 후보 중 상당수가 선거에서 승리해 두 기성 정당의 통치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최근 몇 년간 BSP와 SP는 BJP가 우타르프라데시를 장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동맹을 맺었지만, 지난해에는 우타르프라데시주와 전국 선거에서 모두 BJP가 승리했습니다. 이것은 BJP에게 큰 지분입니다. BJP가 전국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거대한 주이며 많은 유권자를 가진 우타르프라데시의 표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우타르프라데시의 사람들을 BJP로 끌어들이는 것은 무엇일까요? 경제적으로 BJP는 민간 소유의 큰 사업체를 선호하고, 문화적으로 인도를 힌두의 땅으로 간주합니다. 그들은 시크교, 자이나교, 불교 등 자생 종교를 반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소 느슨하게 ‘힌두교’를 적용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슬람은 외부의 침략자들로부터 인도로 왔고, 기독교는 대영제국을 통해 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슬람과 기독교는 적대적 침략 제국의 종교입니다. 문화적으로는 인도가 힌두교이어야 하고, 정치적 권력은 원주민 힌두교도들이 장악해야 합니다. 이 같은 메시지는 무슬림과 기독교인들이 한때 무력으로 지배했던 우타르프라데시 같은 지역에서 특히 호소력이 큽니다.